안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안양예술공원 | 만안교 | 안양1번가 | 수리산성지 | 평촌중앙공원

안양 가볼만한 곳

안양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안양은 역사문화가 예술을 품고 즐거운 미식과 낭만이 있는 여행지인데요. 안양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파주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안양 가볼만한 곳 – 안양

안양예술공원

안양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안양예술공원입니다. 안양예술공원은 현대 미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1950~60년대 수도권 대표 관광지였던 안양유원지는 2005년 도입된 공공예술 프로젝트(APAP-Anyang Public Art Project)를 통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안양예술공원으로 탄생했다.

전시관람 시설과 50여점의 야외 미술작품, 그리고 다양한 문화재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들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 출처 : 안양시청

만안교

안양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만안교입니다.

만안교(萬安橋,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38호)는 조선 정조대왕이 아버지(사도 세자)의 능을 참배하러 갈 때, 불편한 임시 다리를 없애고 평소 백성들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석조 다리다.

조선 후기 대표적인 무지개(아치형)돌다리인 만안교를 거닐어 보면 나도 모르게‘만 년 동안의 편안함(萬安)’을 느낄 수 있다.

– 출처 : 안양시청

안양1번가

안양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안양1번가입니다.

1905년에 개통된 안양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안양1번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이틴의 패션 성지로도 불린다. 쇼핑, 외식, 문화생활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각종 행사 및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또한 전통 재래시장인 중앙시장이 인접해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안양시청

수리산성지

대한민국 두 번째 신부인 최양업의 아버지 최경환과 그의 부인 이성례가 안양 담배촌에 정착하여 교인들끼리 마을을 이루다가 기해박해 때(헌종5, 1839년) 모진 고문과 회유에 맞서 순교한 것을 기리는 순례지이다.

수리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담고 있는 이곳은 병목안과 담배촌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 출처 : 안양시청

평촌중앙공원

안양을 대표하는 평촌중앙공원은 수만 그루의 나무와 수경 및 분수시설, 사계절 주제정원, 체육시설, 공공예술작품 등이 조성된 복합 힐링공원이다.

연중 다채로운 행사·축제는 물론 수도권 최대의 벼룩시장이 운영되는 곳으로, ‘편안한 안양다움’을 느낄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 출처 : 안양시청

망해암

망해암(望海庵)이란 바다를 볼 수 있는 암자라는 뜻으로,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하고 조선 순조 3년 정조대왕의 모친인 혜경궁 홍씨가 중건했다고 알려진 유서 깊은 사찰이다.

각박한 도시의 일상을 벗어나, 아름다운 서해바다 낙조를 감상하며 나만의 고즈넉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 출처 : 안양시청

안양아트센터

1989년에 개관한 안양아트센터는 음악, 미술, 공연 등예술과 문화에 관한 모든 프로젝트가 벌어지는 흥미로운 공간이다.

실내 공연장에서는 연극과 실내악, 독주회가 열리고, 300석 규모의 야외공연장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와 공연이 쉴 새 없이 펼쳐진다.

갤러리에서는 회화, 서예, 조각, 설치미술 같은 작품이 전시된다. 어린이가 좋아하는 마술쇼, 부모님과 함께 보기 좋은 판소리 연극, 임산부를 위한 태교 콘서트, 안양이라는 도시를 시각적으로 조망한 전시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펼쳐진다.

– 출처 : 안양시청

병목안시민공원

병목안시민공원은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철도용 자갈 채취를 위한 채석장 부지를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으로 인공폭포, 사계절 정원,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수도권 피크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캠핑장, 글램핑장과 수리산 트레킹 코스가 연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시민 휴식처로서의 수리산은 계절마다 독특한 특성과 함께 산림욕의 최적지로 손색이 없으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산행 중 가장 상징 깊게 화면에 남는 곳은 바로 혼신을 다해 정성껏 쌓아 올린 석탑이 될 것이다.

– 출처 : 안양시청

돌석도예박물관

한국을 대표하는 도예작가 돌석 김석환 선생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이다. 물 맑기로 유명한 수리산 기슭에 자리한 돌석도예박물관은 故 김석환 선생이온 삶을 바쳐 만든 1500여 점에 달하는 작품을 볼 수 있는 보물 같은 곳이다.

3층으로 구성된 박물관의 1층과 3층은 전시관이, 2층에는 카페와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숍이, 지하에는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학습 공간이 있다.

전통옹기를 현대 감각으로 해석한 작품을 감상하는 야외 전시장도 훌륭하다.

– 출처 : 안양시청

김중업건축박물관

김중업이라는 이름을 몰라도, 건축에 특별한 관심이 없더라도 꼭 한번 가보기를 권한다.

김중업은 모더니즘 건축을 대표하는 스위스 출신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의 유일한 한국인 제자로, 1950년대 초 프랑스 파리 르 코르뷔지에의 아틀리에에서 일하며 현대건축의 최전선을 경험한 뒤 귀국해 우리 현대건축의 기반을 닦았다.

이 박물관에서는 김중업의 건축 스케치, 도면, 모형 등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건축 분야 기획전시와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개최한다.

– 출처 : 안양시청

인기글

최신글

안양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