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밥이좋아 소머리국밥| 육쪽마늘빵 | 굴김치보쌈 | 한우양념갈비 | 위치 연락처택배 밀키트 주문 22.04.02 14회 다시보기

토요일은 밥이좋아 소머리국밥,육쪽마늘빵 ,굴김치보쌈,한우양념갈비,위치 연락처택배 밀키트 주문 22.04.02 14회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오는 2일에 방송되는 편은 지난 편에 이어서 곡식 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빵지순례 필수코스 “응봉상회”빵집,34년째 로컬인들의 굴김치와 보쌈 함께 즐기는 찐 맛집 “장군보쌈,백종원 대표가 인정한 한우소고기 장터국밥 “60년 전통예산장터국밥, 역대 대통령들도 다녀간 한우 양념 “소복갈비” 엄청난 폭풍러닝에 도입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Contents

토요일은 밥이좋아 소머리국밥 “60년 전통예산장터국밥”

토요일은 밥이좋아 3대가 운영하는 7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지고 있는 ’60년 전통예산장터국밥” 을 소개했습니다.

“60년 전통예산장터국밥” 맛과 영양을 위해 양지 머리만 삶아 충분히 우려낸 육수에 파,마늘,우거지 찢은 양지 고기와 데친 부추를 양념해서 진향 육향과 함께 개운하면서 구수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선지는 비린내도 안나고 부드럽게 씹히면서 고소한 맛을 내고 소머리국밥은 기름이 거의 보이지 않으면서 국물이 뽀얗고 개운하다고 합니다.

수육은 볼살,주둥이살,우설을 사용하며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간장양념과 부추무침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제철에 나오는 부추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얼큰이칼국수 맛집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 토요일은 밥이좋아 “60년 전통예산장터국밥”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요일은 밥이좋아 육쪽마늘빵 “응봉상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곡식 창고를 카페로 개조한 예산의 핫플레이스 빵집 “응봉상회”를 소개했습니다.

“응봉상회” 옛날 농협 창고를 리모델링 베이커리 카페로 개조해서 재탄생 시켰습니다. 외관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본관과 별관을 나뉘어서 사용 하고 있다고합니다. 본관은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나볼 수 있도록 사용하며 2층에서는 은은한 조명과 아늑한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창밖으로 보이는 나무와 화분의 조화로 예산의 풍경을 한눈에 보이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고 애견 동반 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응봉상회” 시그니처 커피 수제 아몬드크림이 올라가 고소함과 달콤한 진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베이커리가 준비가 되어 있으며 Best5 육쪽마늘빵, 몽블랑,팡도르,앙버터,호두 어니언 베이글 추천 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숙소 추천 숙박 펜션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응봉상회”정보는 아래의 홈패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요일은 밥이좋아 굴김치보쌈 “장군보쌈”

토요일은 밥이좋아 30년 넘는 시간 동안 전통을 이어온 “장군보쌈”을 소개했습니다.

“장군보쌈” 부드럽고 야들한 보쌈과 잘 어울리는 생굴이 들어가는 김치와 알배추,상추,새우젓,쌈장,고추,마늘,세상 별미 비리지 않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황태 콩나물국 등이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굴은 겨울철에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장군보쌈” 박속낙지탕 또한 유명하다고 합니다. 서산 지방의 토속 음식으로서 식용 참조롱박으로 시원한 육수를 만들어 우리나라 토종인 싱싱한 세발낙지(밀국낙지)를 끓는 육수에 넣었다 바로 건져서 양념장에 찍어드실 수 있고 박속으로 만든 칼국수,수제비 등을 넣어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낙곱전골,부대전골,산낙지볶음 등을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노포의 영업비밀 낙지 산낙지 철판볶음 맛집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장군보쌈”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요일은 밥이좋아 한우양념갈비 “소복갈비”

토요일은 밥이좋아 80년 전통 예산을 대표하는 한우양념갈비 “소복갈비”를 소개했습니다.

“소복갈비” 쌀,배추,고춧가루 모두 국내산만 사용할 뿐만 아니라 청정지역 예산에서 광시한우암소만을 엄선해서 사용하며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이 즐겨 드시던 소갈비집 입니다. 청와대에서 행사가 있을 때마다 100인분 정도도 준비를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소복갈비” 옛 건물에는 방마다 구이 시설을 갖추기 어려웠고 대접을 해드리는 느낌을 위해 구워서 내 가는 방식을 현재까지 고수하며 700도 참숯에 단시간에 구워 내어 소갈비와 깔끔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어리굴젓,양배추 샐러드,장아찌 등 감칠맛을 자랑 하는 반찬을 선보이며 단짠의 기본이 잘되어 있으며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 맛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갈비,양념갈비,굴회,갈비탕,설렁탕,계절메뉴(냉면) 등 준비되어있으며 갈비탕은 포장이 어려우며 어리굴젓 1.5kg 부터 포장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귀 불고기 맛집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소복갈비”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요일은 밥이좋아 다시보기

오는 2일 방송 예정인 토요일은 밥이좋아는 지난 13회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수도권 남자 40대 기준)를 기록하며 3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고, 회마다 시청률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저번 편에 이어서 예산 로컬맛집의 매력에 사로잡힌 멤버들의 먹방 여행을 선보였습니다. 매번 놀라운 식욕을 보여줬던 히밥은 이날 “대식가” 무용담의 마지막 경지인 임신 에피소드를 꺼냈습니다. “예전에 냉동음식을 많이 먹고 배탈이 나서 병원에 실려 간적이 있다”며 천하의 대식가도 감당하지 못했던 일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히밥은 “의사가 보자마자 ‘아기 가졌냐고’ 하더라. 배가 엄청 부른 걸 보고 ‘임신 가능성은 없으십니까’라고 재차 물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고 “엑스레이,CT 촬영을 했는데 장기가 아예 안 보일 정도로 다 음식이었다. 그 후로 몸에 안 좋은 안 먹는다’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이 말이 무색하게 히밥은 이날도 차원이 다른 먹방을 선보였고 멤버들이 잠든 밤에도 홀로 남아 야식을 먹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맛의 새로운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토요일은 밥이좋아 본방을 놓치신 분들은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캠핑장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다시보기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관련글

토요일은 밥이좋아 소머리국밥,육쪽마늘빵 ,굴김치보쌈,한우양념갈비,위치 연락처택배 밀키트 주문 22.04.02 14회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요일은 밥이좋아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