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안산갈대습지공원 | 탄도 | 대부해솔길 | 다문화거리

안산 가볼만한 곳

안산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안산은 천혜의 자연환경이 펼쳐지는 수도권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안산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안산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안산 가볼만한 곳 – 안산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안산갈대습지공원입니다. 안산갈대습지공원은 아름다운 갈대밭 풍경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안산갈대습지는 수생 식물과 갈대를 이용한 자연 정화처리 시설로, 시화호로 유입되는 여러 지류의 수질 정화를 담당하는 인공 습지다. 2002년 개장 이후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친환경 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아울러 자연 생태 환경을 보호하는 살아있는 교육장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갈대습지 입구에 마련된 조류관찰대에서는 2002년 이후 꾸준히 늘어난 다양한 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선 금계화, 해당과, 개망초 뿐만 아니라 물고기를 사냥하는 왜가리도 볼 수 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탄도

안산 가볼만한 곳 2번째는 탄도입니다.

탄도는 대부도 본 섬과 선감도, 불도에 이어 네 번째로 큰 섬이며, 누에섬은 탄도에서 1.2km 떨어진 작은 무인도이다.

썰물 때는 하루 두 번 4시간씩 탄도와 누에섬 사이에 갯벌이 드러나기 때문에 자동차나 도보로 갯벌을 탐험할 수 있다. 이 때 바다가 갈라지는 신비한 현상을 볼 수 있어 ‘탄도바닷길’이라 불린다.

탄도에서 연결된 진입로를 따라 10여분 쯤 걸어가면 바다 한 가운데 우뚝 솟은 등대 전망대와 풍력발전기도 볼 수 있다. 대부해솔길 제6코스에 해당하는 탄도항에는 안산어촌민속박물관과 탄도등대전망대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대부해솔길

안산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대부해솔길입니다.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길이다. 총 7개 코스 74km로 대부도의 자연 경관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다.

바닷길을 개미허리다리로 연결해 놓은 낙조전망대는 낙조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사진 작가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는 코스이며, 바닷길을 건널 수 있는 산책로로써 매우 인기 있는 코스다.

대부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대부해솔길은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되어 소나무숲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서해 갯벌과 철새도 만날 수 있어 여름철에는 갯벌 체험을 하기 위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다문화거리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는 한국 속 외국인지, 외국 속 한국인지 착각이 들 정도로 외국 상점과 외국 식당이 즐비하다. 물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외국인이다.

반월공단, 시화공단 등 외국인근로자들의 일자리가 안산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어, 다문화음식거리 역시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외국인들에게는 자국의 향수를 달랠 고향 같은 곳으로, 한국인들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국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90여 개 아시아권 식당 뿐 아니라 아시아 마트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접할 수 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풍도

예부터 단풍나무가 아름다워 풍도(楓島)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청일 전쟁 때 이 섬 앞바다에서 승리한 일본에 의해 풍도(豊島)로 불리게 되었다.

대부도에서 24km 떨어진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상 경기도 안산시 대부동에 속한다. 서해의 다른 섬들에 비해 수심이 깊어 우럭, 노래미 등의 생선이 많이 잡히고 산나물, 약초도 많이 난다.

봄에는 섬 전체가 야생화로 뒤덮여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인천여객터미널이나 대부도에서 하루 한 번 운항하는 배를 타고 풍도에 들어갈 수 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시화방조제

시화호는 시화방조제를 조성하면서 완공된 인공호수입니다. 이 호수와 바다사이로 11.2Km에 걸쳐 시화방조제가 뻗어 있습니다.

생태계 회복의 청신호를 보내며 많은 변화를 가져온 시화호는 자연과 환경이 어우러진 새로운 보금자리로 거듭나며 생태환경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시화호를 가로지르는 시화방조제는 그 길 자체가 최고의 드라이브코스입니다. 도로 양옆으로 이웃한 바다가 있어 확트인 전망이 그만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눈앞에 펼쳐진 바다의 시원함은 막힌 가슴을 확 틔여 줍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구봉도

대부도의 북단에 위치한 구봉도는 봉우리가 아홉 개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이 중 높이 솟은 두 개의 바위가 눈에 띄는데, 큰 바위는 ‘할배바위’ 작은 바위는 ‘할매바위’라 불리운다.

이 두 봉우리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서해안 최고의 결정으로 유명하다. 구봉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캠핑족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대부도의 비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일몰과 노을빛을 형상화한 ‘석양을 가슴에 담다’라는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는데, 동그란 띠와 석양 모양의 구조물 사이로 보이는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대부도 최고의 포토존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바다와 석양의 멋진 장관을 카메라에 담기 좋은 장소로 사진작가들 사이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노적봉공원

노적봉 정상에서는 안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산기슭을 순환하는 2.5km의 산책로는 계절 별 특색이 뚜렷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이 자주 찾는다.

노적봉폭포는 노적봉공원에 조성된 가로 133m, 높이 23m의 자연석폭포이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줄기는 안산시의 상징물 중 하나이며, 인공폭포 앞에 마련된 공간은 어린이들의 물놀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유리섬 박물관

한국의 무라노, 대부도 유리섬은 43,000㎡의 드넓은 공간에 최고의 유리조형작가들의 예술혼이 녹아 숨쉬는 환상적인 유리조형 작품과 아름다운 일몰과 서해갯벌이 장관으로 어우러진 문화체험 공간입니다.

유리 작가들이 제작한 현대 유리 작품 및 다양한 혼합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한 작품들까지 전시되고 있는 공간으로 현대 유리조형의 수준 높은 작품과 함께 유리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유리섬박물관

동주염전

대부동동 4리에 위치한 동주염전은 1953년 문을 연 이래로 지금까지 전통방식으로 소금을 생산한다.

동주염전 소금은 화학장판지 대신 옹기조각을 깔아 만든 염전에서 생산하는 ‘깸파리소금’으로, 맛과 품질이 우수하여 예부터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천일염이다.

– 출처 : 안산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안산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