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세종 합강캠핑장 | 방축천 | 베어트리파크

세종 가볼만한 곳

세종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세종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며 휴양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세종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세종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세종 가볼만한 곳 – 세종

세종 합강캠핑장

세종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세종 합강캠핑장입니다. 세종 합강캠핑장은 4대강 살리기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곳입니다.

세종 합강캠핑장은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는 금강살리기 세종지구의 합강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생태공원과 보존습지가 함께 어우러지고 금강과 미호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등산로 등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이야기가 있는 캠핑장이다.

또한 금강수계 중 최고의 풍경을 자랑하는 합강정과 더불어 자연의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방축천

세종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방축천입니다.

방축천 수변공원은 도심 속 테마하천공원으로 방축천 10교~16교 둔치 사이에 5가지 테마로 이뤄져 있다. 수변식물테마공원, 세종광장, 자연생태학습, 친수문화, 친수활동 구간으로 세종특별자치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세종특별자치시의 새로운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명소 방축천을 재미있게 즐기길 원하신다면 본 게시물을 즐겨찾기 해두시고 방문 전 시설물 가동 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축천 주요 시설물 가동 시간은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베어트리파크

세종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베어트리파크입니다.

100여 마리의 반달곰, 불곰과 1,000 여종, 40만 여점의 꽃과 나무를 관람할 수 있는 곰 테마파크이다.

동물원을 비롯해 베어트리정원, 열대식물원, 분재원 등 관람시설과 레스토랑, 기념품샵, 숲 체험장 등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있으며, 계절마다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려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뒤웅박고을

마을 입구에서 조금 오르면 장으로 가득 찬 천여 개의 장독 모습이 장관이다. 세종특별자치시 운주산 자락에 위치한 뒤웅박고을은 전통 장류와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지역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전통장류테마공원이다.

뒤웅박 고을은 전통장류 문화를 조사·연구·보존·전시함으로써 지역민에게 사회교육의 장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또한 올바른 지역문화와 전통장류와 관련된 우리 문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박물관도 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로 크기가 축구장의 62배, 평균 수심이 3미터이다. 세종호수공원과 어울리는 국립세종도서관, 그리고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월산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이다.

세종호수공원에는 다양한 축제의 공간인 축제섬, 최고의 수상무대가 될 무대섬, 도심에서 해변을 연상할 수 있는 물놀이섬, 다양한 수생식물과 생태습지가 있는 물꽃섬과 습지섬 등 5개의 인공섬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호수 주변에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는 세종특별자치시민들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밀마루전망대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심행정타운 중앙에 조성된 밀마루전망대는 동서남북 어디서든 도시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전망대에 오르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종특별자치시의 모습과 공주, 조치원 등 인근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 전체 조감도와 첫마을 조감도, 토지이용 조감도도 설치해 놓아 조감도를 살펴보면서 세종특별자치시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상상해 볼 수 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비암사

전통사찰 비암사는 통일신라 말기 도선국사가 창간한 사찰이라고 하나 확실한 연혁은 알 수 없다. 효종 8년(1657)에 복원된 비암사 극락보전 내 닫집은 그 제작 수법이 교묘하고 화려하다.

비암사에서 1960년에 발견된 국보 106호, 보물 367호, 보물 368호는 국립청주박물관에 보관중이다. 주변이 숲에 쌓여있고 인적이 드물어 옛 산사의 풍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데, 이곳에 있는 수령 800년이 넘은 느티나무 또한 볼거리이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조세박물관

이에 국세청은 미래의 납세자인 청소년들에게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 조세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세박물관은 세금의 역사와 우수한 조세제도, 국세행정의 발전과정을 소개함으로써 우리의 역사와 민족의 우수성에 대한 자긍심과 세금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조세전문 박물관입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은 온대 중부지역의 식물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우리의 전통정원 문화를 발전시키며 도심 속 녹색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습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국내 최대 식물전시 유리온실인 사계절온실과 조상들의 정원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한국전통정원, 예술작품으로 평가받은 분재를 전시한 분재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도심형 국립수목원입니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고복자연공원

연화사를 나와서 연서면 고복리로 가면 1.949㎢ (고복리 1,949㎡, 용암리 805.864㎡)의 넓은 면적을 가진 고복 저수지를 만나게 된다.

고복저수지 중간지점에는 ‘민락정’이 있어 정자에 올라 저수지를 관망하면 그 경치 또한 일품이다. 고복저수지 주변에는 한방오리와 메기매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등이 산재해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구어 준다.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인기글

최신글

세종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