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타임캡슐공원 | 상유재 |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정선 가볼만한 곳

정선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정선은 그림같은 비경이 있는 곳으로 그 속에서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정선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정선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정선 가볼만한 곳 – 정선

타임캡슐공원

정선 가볼만한 곳 1번째는 타임캡슐공원입니다. 타임캡슐공원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정선에 위치한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촬영지를 활용하여 조성한 정선의 타임캡슐공원은 정선군민의 차별화된 상징적이고 개성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고자 했다.

2001년도 개봉되어 국내는 물론 중국, 홍콩, 일본 등 한류 열풍을 크게 일으켰던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차태현과 전지현이 3년 후 다시 만날 약속을 기약하면서 타임캡슐을 소나무 밑에 묻었던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일명 새비재’에 조성되었다.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해발 850m 지점에 홀로 있는 소나무를 중심으로 12개월을 의미하는 12개 방사형 원형블록(1블럭 400여개 캡슐설치)이 설치되었다. 희망하는 블럭(月)에 타임캡슐을 저장하는 공간이 있다.

– 출처 : 정선관광

상유재

정선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상유재입니다.

상유재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3길 22-8에 위치한 강원도 유형문화재 89호로 고학규의 가옥이다. 정선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조선 시대 가옥으로 한옥스테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상유재는 완전한 휴식이 가능한 곳이다. 대청 방, 사랑방, 건넌방 등 객실에 TV, 컴퓨터, 전화기가 없어서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 바닥에는 열선이 깔려 있어 겨울에도 따뜻하다. 새벽 4시 반이면 수탉이 울기 시작해 8시가 되도록 울지만 예민하지 않다면 자장가처럼 들린다.

상유재 앞마당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과 구경하기에 좋다. 맷돌, 지게, 소쿠리 등의 소품과 고무신, 처마 밑 풍경 또한 만나볼 수 있다.

– 출처 : 정선관광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정선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입니다.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은 2012년 5월 1일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일대에 조성되었다. 2001년부터 약 10여년 간 공립수목원을 조성하였으며, 21개의 주제원과 1천여 종 이상의 식물을 관리한다.

또한 자연학습장 및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건강한 공간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백두대간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는 백두대간 생태수목원과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 동부지원이 연계하여 조성한 가족중심의 체험형 산림문화휴양지이다.

고산지대의 특성을 살린 산림치유·휴양 중심기지를 목표로 오염원 없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출처 : 정선관광

벅스랜드(스카이벅스)

국내 최초 움직이는 고해상도의 VR 시스템을 적용한 신개념 놀이 시설로 공중에 매달린 곤충 모양의 탑승기구를 타고 VR기기를 착용한 후 페달을 밟으면서 곤충세계를 탐험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VR이 끝난 후 내려다 보이는 구절리의 아름다운 풍경도 놓칠 수 없는 감상 포인트다. 벅스랜드(스카이벅스)는 총 10대로 운영이 되고 있다.

키 130CM 미만, 몸무게 90kg 초과이거나 취중에는 탑승이 불가하니 이용 전에 참고하자. 우천, 강설, 강풍 시에도 운영을 안하니 미리 운영 여부를 확인하면 좋다. 벅스랜드 주위에는 레일바이크, 어름치갤러리등 관광명소가 인접해 있어 같이 즐기기에 좋다.

– 출처 : 정선관광

덕우리 대촌마을

정선군 정선읍에 있는 덕우리 대촌마을은 정선의 숨어있는 비경을 간직한 곳으로 옥순봉, 반선정, 구운병과 마을을 감아 돌아 내려가는 어천이 한데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옥순봉, 제월대, 구운병, 반선정, 삼합수 등을 거쳐 가는 걷기 코스와 TV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유명한 대촌마을은 답답하고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머물다 재충전하고 갈 수 있는 그루터기 같은 마을이다.

– 출처 : 정선관광

정선 양떼목장

정선양떼목장은 총 224,760㎡ 이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떼 목장이다. 양을 비롯한 토끼, 공작 등먹이주기 등의 체험상품이 준비되어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정선의 아름다운 풍광과 정선5일장, 스카이워크, 짚와이어등 주변 관광지를 연계 시켜 도시민들에 힐링과 체험이 가능한 정선의 새로운 관광 명소이다.

– 출처 : 정선관광

아리랑박물관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과 관련 자료를 수집·조사·연구·전시·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아리랑의 전승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아리랑박물관은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의 역사, 아리랑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5천여점의 아리랑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 출처 : 정선관광

아띠엔솔 카페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마지막 촬영지인 정선군 신동읍 해발 850m 새비재에 위치한 타임캡슐공원내에 ‘아띠엔솔’ 카페가 위치하고 있다.

카페 명칭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주인공이 3년 후에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면서 엽기소나무 아래에 타임캡슐을 묻은 이 곳의 의미를 담아 친한 친구를 표현하는 순우리말인 ‘아띠(Atti)’와 소나무의 ‘솔(Sol)’을 함께 붙여 ‘아띠엔솔’이라고 한다.

– 출처 : 정선관광

정선아리랑시장

정선5일장은 1966년 2월 17일 개장된 시골장터로 옛장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산에서 나는 각종 산나물과 신선한 상품을 싼 값으로 구매 할 수 있다.

1999년부터 정선5일장 열차가 운행되며, 연계 관광상품으로(정선시티투어, 정선아리랑극)을 이용 할 수 있다. 2012년에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 출처 : 정선관광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출발하여 아우라지역까지 약 7.2km를 운행하는 철길 자전거다.

정선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도심에서는 즐길 수 없는 수려한 경관과 운치가 살아있는 곳이다. 그 풍경을 온전히 느끼기에 레일바이크만큼 좋은 것은 없다.

– 출처 : 정선관광

인기글

최신글

정선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